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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에 개통예정이 철도노선....NO1. 광역급행철도A노선(GTX-A) 2024년 7월개통예정구간인 운정역~서울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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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A (광역급행철도 A노선)

 

GTX-A노선은 구간별로 차근히 개통할 예정으로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는 가장 먼저인 3월에 개통되고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의 구간은 7월에 개통을 계획하고 있으며

환승센터 및 영동대로 지하화등의 대규모 개발계획등이 맞물려 있는 삼성역의 경우에는

2027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30년은 되어야 전체구간을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GTX-A노선은 운정역~킨텍스역~대곡역~연신내역~서울역~삼성역~수서역~성남역~용인역~동탄역으로

운행이 되며 2040서울도시기본계획의 3도심중에 도심과 강남의 중심지를 이용할 수 있어

일자리가 가장 많은 강남과 도심으로 출퇴근여건이 상당히 개선될 수 밖에 없습니다

운정역에서 삼성역까지 약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여 현재 운정역에서 삼성역까지 

현재 1시간 30분에 이동하게 시간에 비교하면 상당히 획기적이라 기대를 아니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

통행료가 많이 비싸지 않을까? 걱정이 좀 되긴 하지만요^^


 

= 운정역

네이버부동산

 

운정신도시에 핵심중심지가 될  GTX-A노선의 운정역의 역세권아파트인

운정신도시아이파크의 국민평형인 30대 아파트 112A㎡를 보면

3억대에서 7억대 중반까지 21년도에 상승후 거래가 거의 전멸수준이었다가

올해 들어서 다시 거래가 되고 있으며 기존에 상승했던 가격을 거의 회복하며

상승의 힘이 보이고 있어 GTX-A노선에 대한 호재에 대한

가격이 반영이 됐는지의 여부는 개통시 가격이 상승여부를 확인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킨텍스역

킨텍스의 대규모전시장과 고양시 방송영상밸리로 개발중인 장항동의 CJ라이브시티 아레나도

진행될 예정으로 일자리와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가 되면 무엇보다도

일산신도시특별법으로 인해 재건축/재개발의 진행이 높아지며 더욱 강한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경매가 진행되고 있는 강선마을 8단지를 보면 킨텍스역까지의 거리는 있지만

주요 주거지내에 위치하고 여기까지 영향력이 충분히 있을걸로 보입니다.

가격은 하방은 지키며 꾸준히 거래가 되고 있는 걸로 보여집니

 

<네이버부동산>

 

 

킨텍스역 주변개발 계획 <고양시>

 


 

=  대곡역

지하철3호선과 경의중앙선과 얼마전에 개통이된 대곡~소사선(서해선)이 지나가는 트리플역세권으로

GTX-A노선과 교외선이 2024년에 개통이되면 5개의 노선이 지나가며 서해선KTX도 

대곡역 출발로 진행되어 2025년 개통예정인 서해선까지 6개의 노선이 지나가게 됩니다

대곡역의 역세권개발사업은 컴팩트시티로 고밀도 개발을 계획하고 있어 

현재는 아무것도 없는 걍 논밭이 곳이 천지개벽수준으로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고양시>

 

 

2024년 개통시에 상승기류가 된다면 능곡동과 화정동이 제대로 수혜지역으로 들어갈 걸로 보여

별빛단지9단지를 보면 매매가는 4억중후반에서 6억정도까지 호가로 나와 있고

거래는 현재의 부동산시장을 반영해주듯 그리 많지 않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대곡역의 환경 및 특성 시간이 좀 길게 필요할 걸로 보여 장기적 관점으로 보시는게 맞을 듯 하며

능곡동의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곳도 투자관점에서 한번 눈여겨 볼만 할듯합니다

 

네이버부동산

 

 


 

= 연신내역

지하철3호선과 6호선의 더블역세권이며 연신내시장과 연신내로데오거리등 주요상권이 위치하고

북한산을 아름고 있어 서울 서북구의 중심상권을 가지고 있는 중심지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GTX-A노선이 개통하면 출퇴근의 시간이 줄어들고 이동시간이 단축되며

다세대, 다가구등의 노후화된 주택이 주요 주거지인 주변지역에 지가상승으로 인한

재개발에 대한 압력이 높아지고 이로 인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실>

 


 

 

= 서울역

KTX와 공항철도, 1호선, 4호선이 지나가는 서울의 중심인

서울역 GTX-A노선이 들어오며 GTX-B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많은 이용객이 있으며  역세권개발이 고밀도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사업 개요

○ 대상지 현황
  - 위치 : 중구 봉래동2가 122번지 일원 (서울역 북부역세권) 
  - 면적 : 29,298㎡
  - 도시계획 : 제3종일반주거지역·일반상업지역, 철도
○ 개발계획 주요내용 ※현재 설계중
 - 도시계획 변경
  ▴용도지역 변경 : 제3종일반주거지역·일반상업지역 → 일반상업지역
  ▴도시계획시설 폐지 : 철도 폐지
 - 건축계획(안) : 지하5층 ~ 지상40층, 5개동
  ▴건폐율 59.99%, 용적률 793.7%, 연면적 약 35만㎡
  ▴도입용도 : 업무‧숙박‧판매‧문화집회시설(컨벤션), 오피스텔
 - 공공기여 : 서울로7017 등 연결보행로, 청파공원, 청파로89길, 광역교통인프라 조성 비용(철도지하화 등)  등
 
북부역세권개발 <서울시>
 

또한 지상으로 다니고 있는 1호선으로 인해 단절되는 부분으로 개발하기가 어려웠는데

북부역세권개발과 1호선의 지하화계획으로 도심으로 중심부의 기능이 제대로 진행되고

업무와 숙박중심의 고밀도 개발로 인해 일자리 창출 및 광역철도의 중심기능을 소화할 걸로 보여

주변의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도 당연히 높아질 예정입니다

 

 

북부역세권개발 <서울시>

 

 

청파동에 나와 있는 전용면적이 20평이 안되는 빌라(다세대) 감정가로 10억을 넘는걸 보면

인천시 가좌동의 빌라를 7~8개와 같은 가격이네요^^

입지의 중요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가격으로 말을 할 수 있겠네요~~

 

개발이 어려움으로 인해 건물의 노후화가 많이 되어 있어 재개발로 진행되는 지역과

오래된 건물등을 활용하여  게스트하우스, 공유오피스등의 수익화 상품에 관심을 

가져보아도 괞찮아 보입니다.  

 

<아실>


다음엔 GTX-A노선중 가장 2024년 가장 먼저 개통할 수서역~동탄역구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TX-A노선 공사구간

부동산의 세금문제와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등으로 인해 여러개의 물건을 투자하는 것 보다
제대로 된 물건하나를 선호하다보니 입지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고
이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교통은 특히 광역철도는 
중요도가 더 올라갈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한 상승력 가장 강할걸로 예상되네요

 

- 감사합니다

 

https://youtu.be/3LcH6hLB6c4


부동산을 누가 사냐고 말할때가 기회였고 

경매로 접근하면 싸게 살 수 있어 하락기에 하방경직성이 있고버틸 수 있고 수익도 커질 수 있습니다

부동산경매로 접근하기 좋은 시기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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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20211214.tistory.com/notice/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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