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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에 개통예정이 철도노선 .... 가장 많은 철도가 개통된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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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액으로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경매투자를 하고 있는 경매원입니다.

부동산의 지가에 상당한 영향력이 있는 철도가 2024년에 개통예정이 철도가 좀 많네요^^

 

철도의 경우엔 보통 3번 부동산의 지가가 상승한다고 합니다. 

신규로 발표를 할때 가장 많은 상승을 보이고 착공, 개통때역시 상승을 보이고고 있습니다.

광역철도인 GTX-A노선과 신안산선은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고

특히, 1기신도시특별법이 어제 국회를 통과하며 내년 3월시행됨으로 인해

GTX-A노선의 경우 더욱 상승력에 힘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 2024년 개통예정 철도

GTX-A (광역급행철도 A노선) 수서역~동탄역
GTX-A(광역급행철도 A노선) 운정역~서울역
신안산선 한양대역~여의도역
별내선(지하철8호선연장) 암사역~별내역
교외선 능곡역~의정부역
서해선 홍성역~송산역
평택선 창내역~안중역
대구권광역철도 구미역~동대구역~경산역
중부내륙선 충주시~문경시
경강선 성남역
경전선 보성역~임성리
경전선 직/복선화 부전역~마산역
장항선 복선전철화 신창역~홍성역

 

 

= GTX-A노선

구간별로 차근히 개통할 예정으로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는 가장 먼저인 3월에 개통되고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의 구간은 7월에 개통을 계획하고 있으며

환승센터 및 영동대로 지하화등의 대규모 개발계획등이 맞물려 있는

삼성역의 경우에는 2027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신안산선

3단계를 거쳐서 개통예정으로 안산 한양대역에서 여의도역까지와

지선이 광명에서 시흥시청역까지 그리고 소사~원시선(서해선)이용구간과 차량기지의

원시~국제테마파트구간을 2단계로 진행하고 서울역까지 연결하는 3단계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 8호선연장선인 별내선

암사역에서 구리와 별내지구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암사역~암사역사공원역~장자호수공원역~구리역~동구릉역~다산역~별내역으로 

기존에 철도의 부재로 인하 불편함이 있던 다산,진건,별내지구등에

주교통수단을 자리잡을 걸로 예상됩니다.

 


 

= 교외선

현재 사용하지 않는 노선으로 능곡에서 시작하여 의정부역까지 연결되는 노선으로

수도권순환철도의 한축을 담당하게 될 노선입니다

기존의 능곡~대정~원릉~삼릉~벽제~일영~장흥~송추~의정부의 역사등을 

다시금 활용할 걸로 보이며 북한산으로 인해 접근이 어려웠던 고양시와 의정부시의

주요 연결로 인해 이동 및 소통이 증가할 걸로 예상됩니다.

수도권순환철도


= 서해선

2024년에 홍성역에서 차량기지가 있는 송산역까지 개통되어 소사~원시선,대곡~소사선까지 연결되고

홍성역에서 장항선과 연결되어 전구간이 개통이 됩니다

국토균형발전과 화성시의 급속도의 인구증가와 일자리 증가로 인한 

도시간 이동이 원활해지면 지역경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입니다

홍성역에서 용산까지 1시이내에 이동이 가능하여 수도권으로의 집중화현상은

더욱 가속화되는건 아닌지 걱징이 되기도 합니다^^

서해선

 


= 평택~포승선

평택에서 평택항까지 운행하는 산업철도로 물류를 분산할 목적으로

 기존의 경부선과 새로개통예정인 서해선으로 연결됩니다

평택선

 

 

 

= 대구광역철도

경산역에서 동대구역, 서대구역을 지나 구미역까지 연결되는 노선으로

수도권외 지역에서 광역철도가 첨으로 진행된 구간입니다

KTX고속철도와 대구산업선의 공용으로 이용하며 기존 역사 5개를 개량하고

사곡역, 서대구역은 신설할 계획입니다

대구와 경북이 40분정도로 한 생활권으로 들어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중부내륙선

1단계구간인 이천~충주는 2021년에 개통했으며

2024년에  2단계 구간인 충주에서 문경까지 개통됩니다 

부발역(이천)에서 성남~여주선, 충주역에서 충북선을

문경역에서 문경선을 이용하여 경북선, 경부선등을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중부내륙선


 

 

다음 포스팅부터는 수도권지역에 개통되는 철도들에 대해 노선도와 역주변의 호재등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세권이 결국엔 중심지가 될 테니까요^^

국토교통부에서 수도권을 30분내로 이동할 수 있는 목표가 조금씩 만들어지는 모습으로

수도권의 인구증가 및 쏠림은 더욱 가속화될 걸로 보이기도 합니다

 

수도권의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이 될 걸 보이긴 하나 민간주도로 진행되는 사업이라

교통요금에서는 자유로울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신규철도의 개통은 부동산을 상승시키는 원동력으로 투자관점에선
항상 관심도를 높게하며 발표때의 상승력이 가장 높고 착공과 개통에 
다시금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표시에 접근하는 차익을 높게 가져 갈 수 있으나 시간이 다소 많이 걸리므로
개통시에 부동산경매로 접근하면
좀 더 안전하고 빠르고 이익을 높게 가져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https://youtu.be/3X2Ja-jiS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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