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권계획
3개의 광역생활권+7생활권
- 광역생활권 : 검단/김포, 부평/부천, 소래/시흥
- 권역생활권 : 중부/남부/섭구/동북/영종/강화/옹진생활권
생활권은 기존의 2030인천도시기본계획의 생활권을 유지하고 인천2040도시기본계획에는
인천 내항 재개발 및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도심 기능 특화를 통해 구월과 종속성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동구/중구(내륙)/미추홀구등의 중부생활권은 계획하고 있습니다.
서남생활권, 동남생활권은 행정구역으로 설정했습니다.
목표와 방향은 본보고서를 확인해야 될 거 같습니다.
= 광역철도망 계획
- 경인선 지중화
경인철도 지하화사업은 GTX-B노선등의 광역철도의 연계성과 노후화, 그리고 지상철로 인한
단절로 인한 토지이용의 비효율성등으로 현재 용역에 들어가 있으며
지하화하면 이동시간도 단축효과 및 상부토지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단절되어 있는 생활인프라로 인한 변화로 입지가 크게 변화로 인해
부동산가격도 상승하는 결과를 보일 겁니다.
시간은 한~~~~참 걸리겠지만요^^
https://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5999
- GTX-B.D노선
인천시에 크게 기대를 하게 하는 GTX(광역급행철도)는 올해말에 발표예정인 GTX-E,F노선도와
함께 방향성이 나올걸로 보입니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3/11/06/2023110600227.html
- 제2경인선
수인선 신설역인 청학역에서 출발하여 노량진까지 계획되어 있는 광역철도로
구로차량기지가 광명 노은사로 이전하고 진행될 에정이었으나 구로차량기지 이전이 취소되며
답보상태였으나 광명~시흥선과 연계해서 추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철도불모지에 가까운 인천동부지역과 광명지역에 광역철도로 기대감이 높았는뎅
어찌될지 ~~
https://www.kgnews.co.kr/mobile/article.html?no=747505
- 5호선연장선
5호선 연장선은 김포도시철도노선과 겹치는 부분도 많고 방화차량기지이전문제등으로 인해
아직 노선도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 김포시가 서울시로 편입을 진행하는 상황으로
점점 방향성을 잃는 상황이 되는 거처럼 보이네요 ㅜㅜ
https://news.bizwatch.co.kr/article/real_estate/2023/09/13/0013
2040인천도시기본계획의 본보고서는 올해말이나 내년초에는 나올예정으로
GTX(광역급행철도)와 광역철도의 환승이되는 주요 중심지와
인천시의 가장 인기있는 송도의 중심지는 확고히 자리매김으로
경제는 물론 생활권을 이끌어 고밀도의 개발등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인천 내항의 르네상스 개발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로 인한 변화
등도 주변 지가에 상당한 영향을 줄곧으로 보여
투자자로써는 관심을 가질 만 할 걸로 생각이 듭니다.
본보고서가 나와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 감사합니다.
~~소심한백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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